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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derer/MentalRay

mental ray 의 environment blur shader 수정

by biped 2012. 5. 8.

3dsmax 2011의 멘탈레이에서 Arch&Design 재질을 사용할 경우  environment blur 쉐이더에 관하여

출처: http://mentalraytips.blogspot.com/2011/03/issue-in-miaenvblur-in-3ds-max.html

 

3ds max 폴더안의 mentalimages\shaders_standard\mentalray\include 에 들어 있는 파일중 "architectural_max.mi" 내용을 수정

"mia_material_blur" = interface "not m.mia_material_blur"

"mia_material_blur" = interface "m.mia_material_blur" 로 not 만 삭제

 

 

Test : Camera 모드에서 표시는  체크: V,  체크해제: X

 




 

 

 'single sample from enviroment ' 옵션은 랜더링 단축을 위해 환경맵을 인위적으로 블러 처리하기 위한 방법이라 했구(아마도 독자적으로 처리되는)

'derive blur amount from arch+design mtl' 아치디자인재질에서 나온 블러값이란게 뭔지 잘 이해가 안되는데 다만 추측하기로는 아치재질에 적용된 셋팅에 우선을 두고 그 바탕위에 인바이론먼트 블러 셰이더가 적용되는게 원리 같음.

 

그런데 문제는 'derive blur amount from arch+design mtl' 가 작동을 못하는 것,  체크를 해도 안해도 똑같다는것이다.

(맥스 2012 버젼에도 고쳐지지 않음. -_-? )

 

결과적으로 파일을 고치고 나니 'derive blur amount from arch+design mtl'의 체크에 따라 변화를 보인다.

( reflection_glossiness 에 체커맵을 사용했으며  checker의 검정색부분에만 glossy와 blur를  영향 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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