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설치:
홈페이지의 두개의 링크 파일을 받아서 압축파일을 푼후 ( 3dsmax2012 64비트 )
Dirtmap.dll 파일은
C:\Program Files\Autodesk\3ds Max2012\mentalimages\shaders_3rdparty\mentalray\shaders\ Dirtmap.dll
Dirtmap.mi 파일은
C:\Program Files\Autodesk\3ds Max2012\mentalimages\shaders_3rdparty\mentalray\include\Dirtmap.mi 폴더안 넣고
C:\Program Files\Autodesk\3ds Max2012\mentalimages\shaders_3rdparty\mentalray\3rdparty.mi 파일을 메모장으로 실행해서
link "dirtmap.dll"
mi "dirtmap.mi"
두줄의 내용을 입력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2. 맥스를 실행 후 blend 메터리얼을 이용하여
material1: 더티맵으로 사용할 재질과 색상
material2: 오브젝트의 기본 재질과 색상
mask: dirtmap 지정
등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각이 지는 엣지주위로 더티맵을 생성하는것 같습니다.
'Renderer > MentalR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mental ray Two-Sided Map (0) | 2012.05.08 |
---|---|
멘탈레이에서 clipping이 렌더링에서 적용이 안될때. (0) | 2012.05.08 |
mental ray에서 여러개의 bump map 사용하기 (0) | 2012.05.08 |
mental ray 의 environment blur shader 수정 (0) | 2012.05.08 |
Mental Ray 에서 그림자 (Shadows Exclude) 제외하기 (0) | 2012.05.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