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nderer/MentalRay

mental ray 의 dirt map shader

by biped 2012. 5. 8.

1, 설치:

 

홈페이지의 두개의 링크 파일을 받아서 압축파일을 푼후 ( 3dsmax2012 64비트 )

 

Dirtmap.dll 파일은  

C:\Program Files\Autodesk\3ds Max2012\mentalimages\shaders_3rdparty\mentalray\shaders\ Dirtmap.dll


Dirtmap.mi 파일은

C:\Program Files\Autodesk\3ds Max2012\mentalimages\shaders_3rdparty\mentalray\include\Dirtmap.mi  폴더안 넣고

 

C:\Program Files\Autodesk\3ds Max2012\mentalimages\shaders_3rdparty\mentalray\3rdparty.mi 파일을 메모장으로 실행해서

 

link "dirtmap.dll"

mi "dirtmap.mi"    

 

두줄의 내용을 입력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2. 맥스를 실행 후 blend 메터리얼을 이용하여

 

 material1: 더티맵으로 사용할 재질과 색상 

 material2: 오브젝트의 기본 재질과 색상

 mask: dirtmap  지정

 

등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각이 지는 엣지주위로 더티맵을 생성하는것 같습니다.

 

http://www.maxunderground.com/archives/mututorials/creating_procedural_dirt_in_3sd_max_with_mental_ra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