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nderer/MentalRay

3ds max 2011에서 예전 ProMaterials 사용하기

by biped 2012. 5. 8.

2009에 생긴 ProMaterials가 2011 버젼에서는 더 심플하게 ui가 바뀌었습니다.

새 ProMaterials은 Autodesk Revit 및 Autodesk Inventor의 모델과 재질을 공유할 수 있는 새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기 위하여

 Autodesk materials (= ProMaterials)로 대체되었습니다. 구버젼의 ProMaterials 호환성에는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다만 옵션들이 약간 줄었는데 AO 같은 것을 사용하고자 할때는 dffuse color에 'Material to shader>A&D 재질' 를 이용하거나

http://www.mastering-mentalray.com/mental_ray/ProMaterials.zip

파일을 다운받아 예전처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용 방법은 Material/map Browser 에서 역삼각형을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open material library..를 통해서 다운로드하여 압축을 푼 해당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출처: http://www.mastering-mentalray.com/blog/?p=19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