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에 생긴 ProMaterials가 2011 버젼에서는 더 심플하게 ui가 바뀌었습니다.
새 ProMaterials은 Autodesk Revit 및 Autodesk Inventor의 모델과 재질을 공유할 수 있는 새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기 위하여
Autodesk materials (= ProMaterials)로 대체되었습니다. 구버젼의 ProMaterials 호환성에는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다만 옵션들이 약간 줄었는데 AO 같은 것을 사용하고자 할때는 dffuse color에 'Material to shader>A&D 재질' 를 이용하거나
http://www.mastering-mentalray.com/mental_ray/ProMaterials.zip
파일을 다운받아 예전처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용 방법은 Material/map Browser 에서 역삼각형을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open material library..를 통해서 다운로드하여 압축을 푼 해당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출처: http://www.mastering-mentalray.com/blog/?p=191
'Renderer > MentalR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mental ray에서 여러개의 bump map 사용하기 (0) | 2012.05.08 |
---|---|
mental ray 의 environment blur shader 수정 (0) | 2012.05.08 |
Mental Ray 에서 그림자 (Shadows Exclude) 제외하기 (0) | 2012.05.08 |
MetaSL Material Library 설치법 (0) | 2012.05.08 |
Render Subset of Scene/Masking (0) | 2012.05.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