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 2011과 2012에서 bump와 displacement 슬롯에 3가지 맵을 혼합해서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우선 숨은 기능이기 때문에 활성화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C:\Program Files\Autodesk\3ds Max Design 2012\mentalimages\shaders_standard\mentalray\include 경로안에 보시면
'adsk_Utility_Shaders.mi ' 파일이 있습니다.
'adsk_Utility_Shaders.mi' 의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서 찾기 기능을 이용해 'adsk_Utility_Mix3Bump' 관련 목록을 찾으시구
("hidden") <--- 표시만 지워주면 됩니다.
출 처 : http://jeffpatton.net/2011/04/mental-ray-bump-and-displacement-combiners/
'Renderer > MentalR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멘탈레이에서 clipping이 렌더링에서 적용이 안될때. (0) | 2012.05.08 |
---|---|
mental ray 의 dirt map shader (0) | 2012.05.08 |
mental ray 의 environment blur shader 수정 (0) | 2012.05.08 |
Mental Ray 에서 그림자 (Shadows Exclude) 제외하기 (0) | 2012.05.08 |
3ds max 2011에서 예전 ProMaterials 사용하기 (0) | 2012.05.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