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크립트가 있지만 스크립트 없이 맥스내에서 만드는 방법.
( 참고 스크립트: http://blog.daum.net/3dsmaxman/291 )
1. 일반적인 오브젝트를 하나 만들고 Unwrap UVW를 적용.
2. Open UV Editor 버튼을 눌러 Edit UVWs 창을 연다.
3. Edit UVWs 창의 Mapping 메뉴> Unfold Mapping 을 사용하여 UV를 펼치기로 한다.
4. Unfold Mapping > walk to closest face 사용하고, Normalize Clusters 는 체크 해지.
( Normalize Clusters 체크하면 뷰포트에 나타나는 오브젝트가 매우 작은 형태가 됨. )
5. 유틸리티 패널이나 Tools 메뉴 > Channel info 를 선택한다..
6. Map channel info 창의 목록에서 ID가 1:map 인 목록을 찾아 copy를 한다.
7. Map channel info 창의 목록에서 ID가 mesh 인 목록을 찾아 paste를 한다.
8. 결과물
* 안되는 경우 Mesh로 전환 해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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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 스크립트
http://blog.daum.net/3dsmaxman/291
* 스크립트를 활용하여 만드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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