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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Max/Tips

UV형태의 오브젝트를 만들기

by biped 2016. 10. 17.


● 스크립트가 있지만 스크립트 없이 맥스내에서 만드는 방법.

( 참고 스크립트: http://blog.daum.net/3dsmaxman/291 )



1. 일반적인 오브젝트를 하나 만들고 Unwrap UVW를 적용.


2. Open UV Editor 버튼을 눌러 Edit UVWs 창을 연다.


3. Edit UVWs 창의 Mapping 메뉴> Unfold Mapping 을 사용하여 UV를 펼치기로 한다.


4. Unfold Mapping > walk to closest face 사용하고, Normalize Clusters 는 체크 해지.


( Normalize Clusters 체크하면 뷰포트에 나타나는 오브젝트가 매우 작은 형태가 됨. )






5. 유틸리티 패널이나 Tools 메뉴 > Channel info 를 선택한다.. 




6. Map channel info 창의 목록에서 ID가 1:map 인 목록을 찾아 copy를 한다.




7. Map channel info 창의 목록에서 ID가 mesh 인 목록을 찾아 paste를 한다.



8. 결과물




* 안되는 경우 Mesh로 전환 해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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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 스크립트

http://blog.daum.net/3dsmaxman/291 


* 스크립트를 활용하여 만드는 방법. 

https://youtu.be/eLwWHq5jHoU

https://youtu.be/i0O1ciONSm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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