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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Max/Tips

3ds max의 자잘한 팁들 -06

by biped 2016. 10. 29.

자잘한 팁들 시리즈는 하단에 있는  태그: tips 를 통해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입력란에 'R' 과 숫자를 입력하면 기존 숫자에 합산을 해줌.
  

 

 

줌이나 회전, 스피너 조절시 Ctrl 또는 Alt 키와 함께 누르면 빨리 또는 느리게 하는 기능이 내포되어 있다. 오브젝트를 만들때는 더 세세하게 수치를 조절할 수 있다. 

또 마우스 왼쪽버튼으로 화살표를 누르고 있으면 마우스 커서 위치로 스피너 조절이 된다.  마우스 커서가 화면 밖으로 넘어가는 걸 막기 위해서는 Customize > Preference > General > Spinners > Wrap Cursor Near Spinner 에 체크하면 된다. 

 

 

● Ctrl 키와 함께 오브젝트를 생성하면 회전 또는 정사각 모양의 오브젝트를 만들수 있다.

 

 

 

● 중심축을 이동하지 않고도 스냅을 사용하여 중심축 기준으로 삼을 수 있다.

 

 

 

 

 

 

 

 

● 뷰포트에서 오브젝트 내부가 컴컴할때.

 

면이 filp 된게 확인이 쉬운 반면에 오브젝트 형태 파악이 어렵다.

 

 

 

뷰포트에는 기본 라이트가 있는데 '2 Lights' 로 설정하면 된다. 

 

 

 

 

 

●  인스턴스 오브젝트들만 같은 재질 적용하기

 

재질편집기의 옵션에서 'Propagate Materials to Instances' 체크를 하고 오브젝트 적용하면 인스턴스 오브젝트들만 같은 재질이 적용됨..

 

 

 

 

 

● 유사한 하위 오브젝트 선택 :Similar

 

 

 

 

 

 

 

 

 

다음에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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