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sMax/Tips

Nitrous 드라이버에서 뷰포트 텍스쳐 해상도 관련

by biped 2012. 5. 10.

Direct 3D 9.0 드라이버에서는 기존 방식대로 하면 되지만 Nitrous 드라이버에서는 이 옵션이 보이지 않습니다. 






 

Nitrous 드라이버에서 2D비트맵 해상도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이  1번, 2번을 같이 사용.

 

1.Asset Tracking (단축키 Shift+ T) >Bitmap Performance and Memory > Global Settings 의 옵션

Proxy Resolution - Enable Proxy System 체크하고 Full 상태로 전환합니다.  

(작업 파일에만 저장되므로, 새 작업을 할 때마다 번거로울때는  maxstart.max 파일 에 미리 설정.)



 

2. 3dsmax.ini 파일을 수정하는 방법 

예) 비트맵 크기를 1024*1024 픽셀로 제한한다.  

 

3dsmax.ini 파일(경로: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Local\Autodesk\3dsMax\2012 - 64bit\enu)

 의 [Nitrous]카테고리를 찾아서 다음 내용 4줄 추가  

 

ViewportTextureSizeLimitEnabled=1

ViewportTextureSizeLimit=1024

ViewportBackgroundTextureSizeLimitEnabled=1

ViewportBackgroundTextureSizeLimit=1024

 



** 스크립트 명령어를 사용하기 

 

NitrousGraphicsManager.SetTextureSizeLimit 1024 true                           

NitrousGraphicsManager.SetBackgroundTextureSizeLimit 1024 true   

 

 

 맥스를 재실행.


 

 

Nitrous 드라이버에서 procedural map 해상도 설정 방법은:



위 그림은 3dsmax.ini 의 [Nitrous]카테고리

GFXTexSize=512

Progressive=1

의 내용과 동일.




==========================================================================================================================================

내용추가 : 


*완전제거에 대해 설명서에는 다음과 같이 쓰여 있습니다.

- 활성 사이즈 제한을 제거하려면 옵션을 false (MAXScript)나 (INI 파일)으로 설정합니다. 또는 INI 파일에서 코드 줄만 제거합니다. -

 


*테스트로 각 명령에 대한 기능과의 연관성

 

- NitrousGraphicsManager.SetTextureSizeLimit 1024 true      스크립트 명령어    

---------------> material editor의 'show shaded material in viewport' 에 적용됨


- NitrousGraphicsManager.SetBackgroundTextureSizeLimit 1024 true   스크립트 명령어

--------------->  viewport  background의 ' eviroment background' 에 적용됨


- Proxy Resolution - Enable Proxy System 체크하고 Full 상태로 전환 

--------------->  material editor의 'show realistic material in viewport'  와  viewport  background의  'custom image file' 에 적용됨


* 만약 변경이 안되면 파일을 저장한 후에 파일을 다시 불러오면 됨.



맥스스크립트 사용하기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nitrous-set-texture-size-limit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nitrous-texture-tweaker




추가) 

2014버젼부터는 Viewport Configuration > Display Performance에서 쉽게 설정하도록 옵션이 추가 되었습니다.




'3DsMax >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Light control   (0) 2012.05.10
명령패널 공간 활용하기  (0) 2012.05.10
오브젝트 대체하기  (0) 2012.05.10
맥스의 Snap Tip  (0) 2012.05.10
FBX 호환성 차트   (0) 2012.05.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