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 3D 9.0 드라이버에서는 기존 방식대로 하면 되지만 Nitrous 드라이버에서는 이 옵션이 보이지 않습니다.
Nitrous 드라이버에서 2D비트맵 해상도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이 1번, 2번을 같이 사용.
1.Asset Tracking (단축키 Shift+ T) >Bitmap Performance and Memory > Global Settings 의 옵션
Proxy Resolution - Enable Proxy System 체크하고 Full 상태로 전환합니다.
(작업 파일에만 저장되므로, 새 작업을 할 때마다 번거로울때는 maxstart.max 파일 에 미리 설정.)
2. 3dsmax.ini 파일을 수정하는 방법
예) 비트맵 크기를 1024*1024 픽셀로 제한한다.
3dsmax.ini 파일(경로: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Local\Autodesk\3dsMax\2012 - 64bit\enu)
의 [Nitrous]카테고리를 찾아서 다음 내용 4줄 추가
ViewportTextureSizeLimitEnabled=1
ViewportTextureSizeLimit=1024
ViewportBackgroundTextureSizeLimitEnabled=1
ViewportBackgroundTextureSizeLimit=1024
** 스크립트 명령어를 사용하기
NitrousGraphicsManager.SetTextureSizeLimit 1024 true
NitrousGraphicsManager.SetBackgroundTextureSizeLimit 1024 true
맥스를 재실행.
Nitrous 드라이버에서 procedural map 해상도 설정 방법은:
위 그림은 3dsmax.ini 의 [Nitrous]카테고리
GFXTexSize=512
Progressive=1
의 내용과 동일.
==========================================================================================================================================
내용추가 :
*완전제거에 대해 설명서에는 다음과 같이 쓰여 있습니다.
- 활성 사이즈 제한을 제거하려면 옵션을 false (MAXScript)나 0 (INI 파일)으로 설정합니다. 또는 INI 파일에서 코드 줄만 제거합니다. -
*테스트로 각 명령에 대한 기능과의 연관성
- NitrousGraphicsManager.SetTextureSizeLimit 1024 true 스크립트 명령어
---------------> material editor의 'show shaded material in viewport' 에 적용됨
- NitrousGraphicsManager.SetBackgroundTextureSizeLimit 1024 true 스크립트 명령어
---------------> viewport background의 ' eviroment background' 에 적용됨
- Proxy Resolution - Enable Proxy System 체크하고 Full 상태로 전환
---------------> material editor의 'show realistic material in viewport' 와 viewport background의 'custom image file' 에 적용됨
* 만약 변경이 안되면 파일을 저장한 후에 파일을 다시 불러오면 됨.
맥스스크립트 사용하기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nitrous-set-texture-size-limit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nitrous-texture-tweaker
추가)
2014버젼부터는 Viewport Configuration > Display Performance에서 쉽게 설정하도록 옵션이 추가 되었습니다.
'3DsMax >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Light control (0) | 2012.05.10 |
---|---|
명령패널 공간 활용하기 (0) | 2012.05.10 |
오브젝트 대체하기 (0) | 2012.05.10 |
맥스의 Snap Tip (0) | 2012.05.10 |
FBX 호환성 차트 (0) | 2012.05.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