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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Max/Tips

맥스의 Snap Tip

by biped 2012. 5. 10.


■ Snap을 이용한 정렬 


보통  스냅은 버텍스나 센터 중심으로 타겟 오브젝트 이동시에 많이 사용됩니다.

이 외에 스냅 기능중에 Use Axis Constraints 옵션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원하는 축으로만 스냅을 걸어 움직임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방법은 스냅단추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옵션에 쉽게 접근도 가능하고 따로 패널을 활성화 해서 버튼을 사용해도 됩니다. (단축키 : ALT+D)


 

예제 그림은 선택된 버텍스들을 타겟 버텍스로 이동하지 않고 타겟 버텍스와 같은 Z축 선상 위치에 정렬 시키고자 합니다.

 

1. Snap 3D버튼을 활성

2. 원하는 버텍스를 선택

3. Z축 단추를 클릭하거나 Z축을 클릭하여 축에 제한을 건다. 

(주의: 스냅의 원형 중심 포인트를 선택하면 안되고, 원하는 축방향을 선택하고 바로 타겟 버텍스를 향해 끌어 주시면 됩니다.)

4.원하는 타겟 버텍스 선택


  

결과적으로  Z축으로만 이동 되어 타겟과 같은 위치에 정렬됩니다.


 


 

■ Polar Snapping Mode



line이나 well을 그릴 때  각도를  사용하여 그릴 수 있습니다.

Alt 키를 같이 사용하면 처음 시작 위치와 동일선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각도 설정은 스냅설정의 angle로 지정해 줍니다.




■ Ortho Snapping Mode


line이나 wall을 그릴때 직각을 이용하여 그릴 수 있습니다.

방식은 Polar Snapping Mode  동일합니다.




■ Alt + S 단축키


스냅설정에서 여러개를 설정하고, 단축키 Alt+S 키를 누를때마다 선택항목을 돌아가며 바꿀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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