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 https://docs.chaosgroup.com/display/VRAY4MAX/V-Ray+for+3ds+Max+Help
V-Ray Next for 3dsMax Update 3 (Build 4.30.00)
● Vray GPU로 Nvidia RTX 가속 지원
● Vray HDRI map 에서 UVW 좌표설정을 다른맵에서 참조하는 기능 추가.
Mapping type이 3ds Max standard 인 경우 Mapping source 으로 연결된 다른 map을 Coordinates 롤아웃로 통제할 수 있다.
- https://docs.chaosgroup.com/display/VRAY4MAX/VRayHDRI#VRayHDRI-coord
V-Ray Next for 3dsMax Update 2 (Build 4.20.00) - https://youtu.be/vJ-2LJpF5AU
● 디버그 쉐이딩(Debug Shading) 대응 - https://youtu.be/SUN9mp7C7wY
텍스쳐,재질,오브젝트을 쉽게 분리 표시 가능하고 Vray IPR을 사용하여 대화식으로 복잡한 쉐이딩 네트워크를 디버깅하는데 도움이 된다.
● 메모리 소비의 분석 (Memory Tracking report) - https://youtu.be/7Nc1_poRQrY
자세한 메모리 소비에 대한 보고서 출력에 대응, 장면의 어떤 부분이 메모리를 소비하고 있는지 분석하고 빠르게 렌더링 속도를 높일 수 있다.
● 뷰포트 IPR의 색상보정
뷰포트IPR에서도 VFB의 색상 보정 컨트롤러를 적용할 수 있다.
● GPU에서 VrayDistanceTex 지원
Vray GPU에서 지오메트리에 따라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VrayDistanceTex 를 지원
● GPU에서 ALSurface 재질을 지원
SSS및 광택 프리넬을 갖춘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ALSurface 재질을 Vray GPU 지원
● 새로운 Toon Shader 재질
● Dust and Scratches Lens Effect - https://youtu.be/yEdnYAgzcNE
먼지 및 스크래치 같은 새로운 렌즈효과를 활용하여 실제 카메라 스타일로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V-Ray Next for 3dsMax Update 1 (Build 4.10.01) - https://youtu.be/f0vLdrhU32c
● 새로운 VIEWPORT IPR 과 인터랙티브 향상 - https://youtu.be/deUY2jHal7g
VrayIPR (CPU) 의 반응속도가 크게 향상되어 작업결과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한다. 뷰포트 IPR은 볼륨포그도 지원한다.
● 새로운 렌즈 효과 - https://youtu.be/t_G9QmDkWiM
새로운 글레어와 볼륨렌즈 효과가 더 빠르고 정확하도록 새로 설계되었다.
● GPU 버킷 렌더링 - https://youtu.be/QmF5L-4Vz7Q
GPU에서 버킷 렌더링을 지원한다. multi-GPU로 워크스테이션과 분산 레더링에서 더 빠른 성능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Cryptomatte render elements 도 지원한다.
● GPU에서 빠른 Fog - https://youtu.be/djbFT7YSDeQ
Vray GPU에서 환경 포그를 뛰어나고 빠르게 샘플링한다. 장면에 안개를 추가해서 depth 같은 분위기를 넣을 수 있다.
● GPU 에서 프리즘 효과 - https://youtu.be/q_qszlnZdPE
Dispersion 을 지원하여 보석에서 발생되는 빛의 굴절 분산을 렌더링 할 수 있다.
● Rolling Shutter 지원 - https://youtu.be/QSejIVKuT84
디지털 카메라나 휴대폰 카메라에서 흔히 발생하는 왜곡된 모션블러효과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 Glint and Glitter controls - https://youtu.be/1-JWZ9wiJ8A
V-Ray Physical Hair 재질은 더 나은 헤어의 하이라이트를 위해 Glint and Glitter 컨트롤을 추가했다.
● Lighting Elements 의 개선
라이팅 샘플 경로 시스템이 개선되어 라이트 샘플링이 일관되게 하여 아티팩트가 없는 결과를 제공하며
Adaptive Dome Light를 더 잘 지원한다.
● 향상된 색상보정 - https://youtu.be/ud70s3eR3Z0
VFB 색상 보정 (Background 과 LUT 포함됨)은 최종 렌더링과 함께 원시형태의 .vrimg 또는 OpenEXR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LUT 강도도 제어 할 수 있게 되었다.
● 개선 된 V-RAY 클라우드 지원
향상된 V-Ray Scene 내보내기는 V-Ray Cloud에서 렌더링 할 때 더 많은 기능을 지원한다.
V-Ray Next for 3dsMax (Build 4.02.04) - https://youtu.be/iTjPFHNy96U
● Adaptive Dome Light - https://youtu.be/KaoYSkYHZVo
더이상 포털라이트는 필요하지 않다. 새로운 Adaptive Dome Light는 자동으로 장면을 분석하고 더 노이즈가 적은 내부장면에 이미지기반 라이팅(IBL)을 제공한다.
● Point & Shoot Camera - https://youtu.be/KaoYSkYHZVo
Vray 피지컬 카메라가 부활했다. 더 쉽게 사용할 수록 UI가 정리 되었으며 새로운 Auto Exposure 와 Auto White Balance를 지원한다.
● 2x Faster GPU Rendering
새로운 아키텍처로 Vray GPU가 개선되었다.
● Vray GPU에서 Volume Rendering지원
Vray GPU 에서 연기,안개,불꽃등 불륨메트릭 효과의 렌더링을 지원한다.
● NVIDIA AI Denoiser
Nvidia의 AI 노이즈 제거 기술을 이용하여 렌더링을 통해 실시간 노이즈 제거를 확인할수 있다.
● Lighting Analysis
장면의 조도를 정확하게 측정하여 조명분포를 정확히 분석할수 있게 되었다.
● Physical Hair Material
정확한 하이라이트와 멜라닌 컬러 컨트롤을 사용하여 다양한 색을 가진 헤어를 표현하여 더욱 사실적인 렌더링할 수 있다.
● V-Ray Switch Material
마야에서 이용했던 재질로 한 오브젝트에 여러 재질을 적용하고 재질의 변형 표현 및 렌더패스에 활용할 수 있게 되엇다.
● V-Ray Plugin Material & Texture
Vray의 독립형 텍스쳐 및 재질을 저장하고 불러와서 3dsmax에서 렌더링 할 수 있다. (타 프로그램 이동이 가능해짐)
● Denoised Render Elements
개별 렌더요소마다 Denoise 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다.
● Layered Alembic Workflows
레이어구조를 가진 Alembic1.7 포맷을 지원
● New V-Ray SDK
SSE4.2 , Intel Embree 지원으로 연산처리가 빨라짐, V-Ray Next는 cpu의 SSE4.2가 필수이다.
● Localized Tooltips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을때 표시되는 툴팁이 여러 언어로 제공된다. (한국어도 지원)
● Cloud-Ready
vray cloud 와 Standalone을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유틸리티 추가.
● Metalness
Metalness 옵션을 이용해서 실세계와 동일한 물리적인 재질로 VRayMtl에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PBR)
● Drag and drop support - https://youtu.be/VhbhXyOiFw4
V-Ray asset files (.vrmesh, .abc, .vrscene, .ies, .aur, .f3d, .vdb, .vrlmap, .vrmap) 을 드래그앤드롭 할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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