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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derer/Vray

V-Ray Next (V-Ray 4) 업데이트 주요내용

by biped 2019. 11. 21.


도움말: https://docs.chaosgroup.com/display/VRAY4MAX/V-Ray+for+3ds+Max+Help



V-Ray Next for 3dsMax Update 3 (Build 4.30.00)


● Vray GPU로 Nvidia RTX 가속 지원


● Vray HDRI map 에서 UVW 좌표설정을 다른맵에서 참조하는 기능 추가. 

   Mapping type이 3ds Max standard 인 경우 Mapping source 으로 연결된 다른 map을 Coordinates 롤아웃로 통제할 수 있다.

https://docs.chaosgroup.com/display/VRAY4MAX/VRayHDRI#VRayHDRI-coord




V-Ray Next for 3dsMax Update 2 (Build 4.20.00) https://youtu.be/vJ-2LJpF5AU



 디버그 쉐이딩(Debug Shading) 대응 - https://youtu.be/SUN9mp7C7wY

텍스쳐,재질,오브젝트을 쉽게 분리 표시 가능하고 Vray IPR을 사용하여 대화식으로 복잡한 쉐이딩 네트워크를 디버깅하는데 도움이 된다.


● 메모리 소비의 분석 (Memory Tracking report) - https://youtu.be/7Nc1_poRQrY

자세한 메모리 소비에 대한 보고서 출력에 대응, 장면의 어떤 부분이 메모리를 소비하고 있는지 분석하고 빠르게 렌더링 속도를 높일 수 있다.


● 뷰포트 IPR의 색상보정

뷰포트IPR에서도 VFB의 색상 보정 컨트롤러를 적용할 수 있다.


 GPU에서 VrayDistanceTex 지원

Vray GPU에서 지오메트리에 따라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VrayDistanceTex 를 지원


 GPU에서 ALSurface 재질을 지원

SSS및 광택 프리넬을 갖춘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ALSurface 재질을 Vray GPU 지원


 새로운 Toon Shader 재질


 Dust and Scratches Lens Effect - https://youtu.be/yEdnYAgzcNE

먼지 및 스크래치 같은 새로운 렌즈효과를 활용하여 실제 카메라 스타일로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V-Ray Next for 3dsMax Update 1 (Build 4.10.01) -  https://youtu.be/f0vLdrhU32c


 새로운 VIEWPORT IPR 과 인터랙티브 향상 - https://youtu.be/deUY2jHal7g

VrayIPR (CPU) 의 반응속도가 크게 향상되어 작업결과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한다. 뷰포트 IPR은 볼륨포그도 지원한다.


 새로운 렌즈 효과 - https://youtu.be/t_G9QmDkWiM

새로운 글레어와 볼륨렌즈 효과가 더 빠르고 정확하도록 새로 설계되었다.


 GPU 버킷 렌더링 - https://youtu.be/QmF5L-4Vz7Q

GPU에서 버킷 렌더링을 지원한다. multi-GPU로 워크스테이션과 분산 레더링에서 더 빠른 성능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Cryptomatte render elements 도 지원한다.


 GPU에서 빠른 Fog - https://youtu.be/djbFT7YSDeQ

Vray GPU에서 환경 포그를 뛰어나고 빠르게 샘플링한다. 장면에 안개를 추가해서 depth 같은 분위기를 넣을 수 있다.


 GPU 에서 프리즘 효과 - https://youtu.be/q_qszlnZdPE

Dispersion 을 지원하여 보석에서 발생되는 빛의 굴절 분산을 렌더링 할 수 있다.


 Rolling Shutter 지원 - https://youtu.be/QSejIVKuT84

디지털 카메라나 휴대폰 카메라에서 흔히 발생하는 왜곡된 모션블러효과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Glint and Glitter controls - https://youtu.be/1-JWZ9wiJ8A

V-Ray Physical Hair 재질은 더 나은 헤어의 하이라이트를 위해 Glint and Glitter 컨트롤을 추가했다.


 Lighting Elements 의 개선 

라이팅 샘플 경로 시스템이 개선되어 라이트 샘플링이 일관되게 하여 아티팩트가 없는 결과를 제공하며

Adaptive Dome Light를 더 잘 지원한다.


 향상된 색상보정 - https://youtu.be/ud70s3eR3Z0

VFB 색상 보정 (Background 과 LUT 포함됨)은 최종 렌더링과 함께 원시형태의 .vrimg 또는 OpenEXR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LUT 강도도 제어 할 수 있게 되었다.


 개선 된 V-RAY 클라우드 지원

향상된 V-Ray Scene 내보내기는 V-Ray Cloud에서 렌더링 할 때 더 많은 기능을 지원한다.




V-Ray Next for 3dsMax (Build 4.02.04) https://youtu.be/iTjPFHNy96U



● Adaptive Dome Light - https://youtu.be/KaoYSkYHZVo

더이상 포털라이트는 필요하지 않다. 새로운 Adaptive Dome Light는 자동으로 장면을 분석하고 더 노이즈가 적은 내부장면에 이미지기반 라이팅(IBL)을 제공한다.


● Point & Shoot Camera https://youtu.be/KaoYSkYHZVo

Vray 피지컬 카메라가 부활했다. 더 쉽게 사용할 수록 UI가 정리 되었으며 새로운 Auto Exposure 와 Auto White Balance를 지원한다. 


 2x Faster GPU Rendering

새로운 아키텍처로 Vray GPU가 개선되었다.


 Vray GPU에서 Volume Rendering지원

Vray GPU 에서 연기,안개,불꽃등 불륨메트릭 효과의 렌더링을 지원한다.


 NVIDIA AI Denoiser

Nvidia의 AI 노이즈 제거 기술을 이용하여 렌더링을 통해 실시간 노이즈 제거를 확인할수 있다.


 Lighting Analysis

장면의 조도를 정확하게 측정하여 조명분포를 정확히 분석할수 있게 되었다.


 Physical Hair Material

정확한 하이라이트와 멜라닌 컬러 컨트롤을 사용하여 다양한 색을 가진 헤어를 표현하여 더욱 사실적인 렌더링할 수 있다.


 V-Ray Switch Material

마야에서 이용했던 재질로 한 오브젝트에 여러 재질을 적용하고 재질의 변형 표현 및 렌더패스에 활용할 수 있게 되엇다.

 

 V-Ray Plugin Material & Texture

Vray의 독립형 텍스쳐 및 재질을 저장하고 불러와서 3dsmax에서 렌더링 할 수 있다. (타 프로그램 이동이 가능해짐)


 Denoised Render Elements

개별 렌더요소마다 Denoise 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다.


 Layered Alembic Workflows

레이어구조를 가진 Alembic1.7 포맷을 지원


 New V-Ray SDK

SSE4.2 , Intel Embree 지원으로 연산처리가 빨라짐, V-Ray Next는 cpu의 SSE4.2가 필수이다.


 Localized Tooltips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을때 표시되는 툴팁이 여러 언어로 제공된다. (한국어도 지원)


 Cloud-Ready

vray cloud 와 Standalone을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유틸리티 추가.


 Metalness

Metalness 옵션을 이용해서 실세계와 동일한 물리적인 재질로 VRayMtl에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PBR)


 Drag and drop support - https://youtu.be/VhbhXyOiFw4

V-Ray asset files (.vrmesh, .abc, .vrscene, .ies, .aur, .f3d, .vdb, .vrlmap, .vrmap) 을 드래그앤드롭 할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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