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1번을 눌러 MAXScript 창을 이용하거나 맥스 좌측하단의 MAXScript 미니 리스너에
for obj in objects do (obj.wirecolor = color (random 0 255) (random 0 255) (random 0 255))
라고 입력하면 씬 안에 있는 모든 오브젝트 컬러가 각각 다르게 적용 됩니다.
재질을 모두 삭제하고 모든 오브젝트의 색상이 그레이컬러로 변경되어 구분이 어려울 때 이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재질 삭제하기: http://blog.daum.net/3dsmaxman/43
추가: 1.선택된 오브젝트의 메터리얼을 삭제하고 메터리얼 적용 전의 고유의 오브젝트 컬러 상태로 돌아가고 싶을때.
$.material = null
2. 선택된 오브젝트 컬러(예:빨강) 부여하기
for obj in selection do (obj.wirecolor = color 255 0 0)
3. 선택된 다수의 오브젝트에 랜덤하게 재질을 적용하기
for obj in selection do obj.material = meditMaterials[random 1 6]
4. script
http://www.juliendb.fr/index.php?page=scripts+3d&fichier=script+randommatids
http://jokermartini.com/randomized-face-ids/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lazy-random-colors
'3DsMax >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s max unwrap(언랩)의 Weld 단축키가 작동 안될때 (0) | 2012.05.09 |
---|---|
쓸모 없는 texture(map) 삭제하기 (0) | 2012.05.09 |
bitmap 을 포토샵으로 편집하기 (0) | 2012.05.09 |
뷰포트 캡쳐 (grab viewport capture) (0) | 2012.05.09 |
많이 쓰이는 단축 키 (shortcut) 모음 (0) | 2012.05.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