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sMax/Tips

다수 오브젝트의 기본컬러를 다르게 적용하기

by biped 2012. 5. 9.

F11번을 눌러 MAXScript 창을 이용하거나 맥스 좌측하단의 MAXScript 미니 리스너에 


for obj in objects do (obj.wirecolor = color (random 0 255) (random 0 255) (random 0 255)) 


라고 입력하면 씬 안에 있는 모든 오브젝트 컬러가 각각 다르게 적용 됩니다. 


 재질을 모두 삭제하고 모든 오브젝트의 색상이 그레이컬러로 변경되어 구분이 어려울 때 이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재질 삭제하기: http://blog.daum.net/3dsmaxman/43




추가: 1.선택된 오브젝트의 메터리얼을  삭제하고 메터리얼 적용 전의 고유의 오브젝트 컬러 상태로 돌아가고 싶을때.

         $.material = null 


        2. 선택된 오브젝트 컬러(예:빨강) 부여하기 

         for obj in selection do (obj.wirecolor = color 255 0 0) 

        

        3. 선택된 다수의 오브젝트에 랜덤하게 재질을 적용하기 

        for obj in selection do obj.material = meditMaterials[random 1 6]


   4. script

http://www.juliendb.fr/index.php?page=scripts+3d&fichier=script+randommatids

http://jokermartini.com/randomized-face-ids/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lazy-random-color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