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Point-Align v1.31
객체의 세점을 이용해서 다른 객체의 세 점에 정렬시킴.
http://www.breidt.net/scripts/index.html#3ptalign
● Align Pivot to DIrection
선택된 오브젝트의 x축 또는 Y축이나 Z 축을 특정 객체의 두 점을 기준으로 pivot을 변경시킨다.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align-pivot-to-direction
● Align Pivot to DIrection(vector) - Align Object to Direction
선택된 개체는 특정 객체의 두 지점을 축방향 기준으로 해서 회전시킨다.
오브젝트가 회전될뿐 pivot을 변경 시킬수 없는 점이 Align Pivot to DIrection 와 다르다.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align-objects-to-direction-vector
● 3dRnD (3dRnD_rotate reference, 3dRnD_scale rotate reference )
선택한 객체의 두 지점을 타겟 오브젝트의 두 지점에 맞게 객체를 회전, 스케일 조정 및 이동을 할 수 있다.
3-Point-Align 와 비슷하지만 두 점을 기준으로 한다는 점에서 다르다.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maxscript-scale-rotate-reference
https://admon2nd.gumroad.com/l/mHndK
● Align Pivot (유료)
두 정점기준으로 피벗을 정렬 시킨다.
https://www.artstation.com/marketplace/p/BV2vD/align-pivot-script-for-3ds-max
● XFormer (유료)
http://www.polytools3d.com/tools/xformer/index.html
참고)
노말에 align 시켜주는 스크립트들
https://blog.daum.net/3dsmaxman/216
하위 오브젝트에 pivot 정렬
https://blog.daum.net/3dsmaxman/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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