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www.scriptspot.com/forums/3ds-max/general-scripting/change-map-property-to-entire-scene
http://www.scriptspot.com/forums/3ds-max/scripts-wanted/bitmap-blur-for-vray-mutlimaterial?page=1
재질의 각 슬롯마다 블러의 수치 조절을 따로 할 필요가 있는 경우 링크 사이트에서 파일을 받아 사용한다.
' vraymtl_map_blur_value_new.ms '
* 선택된 오브젝트의 Diffuse와 Bump의 경우
try (destroyDialog ::blurRoll) catch()
rollout blurRoll " VrayMtl Map Blur Value"
(
spinner spn_BDiff "Blur Diffuse: " pos:[2,5] fieldwidth:60 height:16 range:[0.01,1e2,0.1] type:#float
spinner spn_BBump "Blur Bump: " pos:[2,25] fieldwidth:60 height:16 range:[0.01,1e2,1] type:#float
button btn_Set "Set Blur Values" pos:[2,45] width:156 height:20
fn setblur mtl diffBlur: bumpBlur: =
(
if classof mtl == vrayMtl do
(
if classof mtl.texmap_diffuse == VRayBitmap do mtl.texmap_diffuse.coords.blur = diffBlur
if classof mtl.texmap_Bump == VRayBitmap do mtl.texmap_bump.coords.blur = bumpBlur
)
)
on btn_Set pressed do
(
if selection.count != 0 do
(
for obj in selection where obj.material != undefined do
(
local mtl = obj.material
if classof mtl == Multimaterial then
(
for sm in mtl.materialList do setblur sm diffBlur:spn_BDiff.value bumpBlur:spn_BBump.value
)
else setblur mtl diffBlur:spn_BDiff.value bumpBlur:spn_BBump.value
)
)
)
)
createdialog blurRoll 160 70 10 110 style:#(#style_titlebar, #style_sysmenu, #style_toolwindow)
* 장면 전체 diffuse에만 사용된 VrayBitmap의 blur 값을 조절해야 경우
for m in getclassinstances VRayMtl where m.texmap_diffuse != undefined and classof m.texmap_diffuse == VRayBitmap do m.texmap_diffuse.coords.blur = 0.1
*장면에 사용된 전체 VrayBitmap의 blur 값을 조절하는 경우
for m in (getclassinstances VRayBitmap ) do m.coords.blur = 0.1
스크립트 구문에서 Blur 값을 고쳐서 사용한다. 또 bitmapTexture 대신 VRayBitmap 을 바꾸어야 하는 경우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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