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nderer/Vray

3ds Max 2021 에서 Unwrap Editor가 충돌

by biped 2020. 8. 14.

3ds Max 2021에서 Vray가 설치된 경우 Unwrap Editor 사용 시 문제가 생김.

 

아마도 메터리얼 에디터에 기본 재질로 VrayMtl이 설정된 경우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다.

 

Customaize > Customaize Defaults Switcher... 눌러서 

MaxVray UI를 사용하지 말고 Max-DefaultUI로 사용하던가 Medit.mat 파일을 수정해서 Vray 재질이 기본으로 불러와지지 않도록 하는 방법으로 피해 갈 수 있다.

 

설정 방법은 여기를 참고한다.

http://blog.daum.net/3dsmaxman/429

 

MaxVray UI를 사용해야 하는경우 VrayMtl이 아닌 기본 맥스재질이 사용해지도록 Medit.mat 파일을 수정해서

C : \ Users \ <사용자 이름> \ AppData \ Local \ Autodesk \ 3dsMax \ 2021 - 64bit \ ENU \en-US \ defaults \ MAX.vray 안에 파일과 교체한다.

 

 

참고:

https://forums.chaosgroup.com/forum/v-ray-for-3ds-max-forums/v-ray-for-3ds-max-problems/1072041-3ds-max-2021-unwrap-editor-crashes-when-v-ray-installed

 

https://forums.autodesk.com/t5/3ds-max-forum/opening-uv-editor-crashes-max-2021/m-p/9532509/highlight/false#M186459

 

 

<간단하게 재질 교체 하는 방법>

 

C:\Users\...\AppData\Local\Autodesk\3dsMax\20** - 64bit\ENU\en-US\defaults\MAX.vray\CurrentDefaults.ini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서 다음 행을 찾아 

 

[100 C80 0]
; V-Ray Material
materialType=0x37bf3f2f 0x7034695c

 

 

materialType=0x37bf3f2f 0x7034695c 를

materialType=0x3d6b1cec 0xdeadc001 로 수정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