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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Max/bug

미러(Mirror) 사용으로 인한 문제.

by biped 2019. 10. 21.

 

미러를 사용할때 툴도구의 미러 버튼을 많이 이용한다.

이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1. 노말이 바뀌는 문제. ( 이와 관련하여 언랩에서 맵심이 안보이기도 한다. )

2. 객체 선택이 안되는 문제 (몇몇버젼에서 이와 같은 버그가 있음)

3. 리깅이나 애니메이션시 이상한 증후 

 

 

원인 : 

 

미러된 객체 또는 미러 하기전에 객체에 비정상적인 스케일 '-100' 이 적용되어 문제가 발생.

( scale transform type-in 다이얼로그로 확인 가능.)

 

 

 

방법:

 

다음중 한가지 방법을 이용해본다.

 

1. Editable Poly로 전환한다.

2. 미러 버튼 사용시 옵션을 ' Geometry'  에 체크 하고 사용한다. 이는 Modifier 리스트의 'Mirror '사용과 같다.

  (Bone의 경우 Bone Tools 에 따로 존재한다.)

3. 미러 대신 Modifier 리스트의 'symmetry'를 사용한다.

4. Xform 을 활용한다.

5. Hierarchy > Pivot > Adjust Transform 의 Transform 이나 Scale 를 적용한다.

6. Utlities > Reset Xform  을 적용한다.

 

위와 같이 사용했을때 바뀐 노말은 Normal Modifier로 바꿀 수 있다. 

 

참고)

● 선택이나 스냅이 안되는 문제

http://blog.daum.net/3dsmaxman/2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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