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를 사용하지 않아서 몰랐는데 3ds max 2020 버전부터 재질에 'Show Shaded Material in Viewport ' 버튼이 켜져 있는게 기본으로 변경된 듯. 특히 SME(Slate Material Editor)에서 이런 현상이 있음. (켜져 있으면 개체가 많은 씬에서 부하가 걸려서 느려지는 단점이 있다. )
off로 기본 변경 하려면
3dsmax.ini에서 "Materials" 섹션을 찾아
DefaultMaterialViewportMode=0 으로 변경하면 된다.
아래 스크립트를 사용하고 맥스를 재실행해도 된다.
setIniSetting (getMAXIniFile() ) "Materials" "DefaultMaterialViewportMode" "0"
-----------------------------------------------------------------------------------------------------------------
다음은 전체적으로 끄고, 켜는 스크립트를 오토데스크에서 제공하고 있다.
TurnONOFFShadedMode_withSubtree_v2.ms 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한다.
다운로드 정보:
-------------------------------------------------------------------------------------------------------------------
다음은 환경변수를 통해서 Vray 재질만 'Show Shaded Material in Viewport ' 버튼 활성화를 막을 수 있다.
제어판> 시스템 > 고급시스템 설정 > 고급> 환경변수
시스템 변수에서 '새로만들기' 하고 등록해줍니다.
변수 이름(N) : VRAY_SHOW_MTL_MAPS
변수 값(V): 0
'3DsMax > bug'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s Max 에서 펜 태블릿 장치에서 제공하는 모든 압력 감도를 지원 (0) | 2022.07.29 |
---|---|
Track View 에서 Curve Editor 를 실행했는데 Dope Sheet 가 나타날때 (0) | 2022.07.27 |
미러(Mirror) 사용으로 인한 문제. (0) | 2019.10.21 |
파일로 전파 되는 ALC 및 CRP 바이러스 문제. (0) | 2018.04.04 |
merge 시 동일한 이름의 재질 설정 (3dsmax 2016) (0) | 2018.03.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