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VDIA vMaterials 이란:
http://www.nvidia.com/object/material-definition-language.html
● 다운로드 :
https://forum.nvidia-arc.com/showthread.php?14054-vMaterials-Release-Notes
또는
http://www.nvidia.com/object/vmaterials.html
로그인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설치된 경로:
보통 설치를 하게 되면 아래 3가지 폴더와 파일들이 생성된다.
이 경로를 기억하고 있는다.
C:\ProgramData\NVIDIA Corporation\mdl
C:\Users\(현재로그인계정이름)\Documents\mdl
C:\Program Files\Chaos Group\V-Ray\3dsmax 2018 for x64\mdl
● 사용법:
VRayMDLMtl 재질을 사용하고 'C:\Users\(현재로그인계정이름)\Documents\mdl' 안에 있는 재질 라이브러리를 불러와서 적용하면 된다.
하지만 정상적인 방법을 하면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한다.
VRay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환경 설정에서 경로를 추가해줘야 에러 없이 사용할 수게 된다.
1. 윈도우 시작> 제어판 >시스템 - 고급시스템 설정 - 시스템속성 - 고급- 환경변수 를 클릭한다.
2. 시스템 변수에서
VRAY_MDL_PATH_맥스버젼 (예시: VRAY_MDL_PATH_3DSMAX2018_x64 등) 에 해당하는 목록을 선택한다.
3. 편집을 클릭하여 변수값에
C:\ProgramData\NVIDIA Corporation\mdl;C:\Users\(로그인계정이름)\Documents\mdl;C:\Program Files\Chaos Group\V-Ray\3dsmax 2018 for x64\mdl
을 추가로 입력한다. (경로상 로그인 계정과 맥스버젼 이름은 본인의 설치 환경에 따라 고쳐 적어야 함)
---------------------------------------------------------------
참고: 윈도우 10 버젼의 경우
C:\ProgramData\NVIDIA Corporation\mdl
C:\Users\(현재로그인계정이름)\Documents\mdl
C:\Program Files\Chaos Group\V-Ray\3dsmax 2018 for x64\mdl
세줄을 등록시키면 된다.
---------------------------------------------------------------
● 최종 렌더링 결과물 :
---------------------------------------------------------------------------------------------
추가:
NVDIA vMaterials 때문에 램을 너무 많이 잡아먹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언인스톨 하거나 못읽도록 C:\Users\(현재로그인계정이름)\Documents\mdl 폴더 이름을 고친다.
'Renderer > Vr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ed openEXR 의 mipmap 만들기 (0) | 2017.09.01 |
---|---|
맥스자체 Bitmap 대신 VrayHDRI (VrayBitmap) 로더를 사용하는 이유 (0) | 2017.08.30 |
VRay Benchmark (0) | 2017.05.26 |
Vray 3.0 이상 감마 2.2 설정 (0) | 2016.05.03 |
과거 버젼에서 vray 3.3 버젼으로 파일을 열때 경고 메세지 (0) | 2016.04.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