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nderer/Vray

Vray에서 NVDIA vMaterials 을 사용하기

by biped 2017. 8. 8.


● NVDIA vMaterials 이란:

http://www.nvidia.com/object/material-definition-language.html



다운로드 :


https://forum.nvidia-arc.com/showthread.php?14054-vMaterials-Release-Notes


또는 

http://www.nvidia.com/object/vmaterials.html

로그인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설치된 경로: 


보통 설치를 하게 되면 아래 3가지 폴더와 파일들이 생성된다. 

이 경로를 기억하고 있는다.


C:\ProgramData\NVIDIA Corporation\mdl

C:\Users\(현재로그인계정이름)\Documents\mdl

C:\Program Files\Chaos Group\V-Ray\3dsmax 2018 for x64\mdl



● 사용법: 


VRayMDLMtl 재질을 사용하고  'C:\Users\(현재로그인계정이름)\Documents\mdl' 안에 있는 재질 라이브러리를 불러와서 적용하면 된다. 



하지만 정상적인 방법을 하면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한다. 





VRay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환경 설정에서 경로를 추가해줘야 에러 없이 사용할 수게 된다.  



1. 윈도우 시작> 제어판 >시스템 - 고급시스템 설정 - 시스템속성 - 고급- 환경변수 를 클릭한다.



2. 시스템 변수에서 


VRAY_MDL_PATH_맥스버젼 (예시: VRAY_MDL_PATH_3DSMAX2018_x64 등) 에 해당하는 목록을 선택한다.



3.  편집을 클릭하여 변수값에


C:\ProgramData\NVIDIA Corporation\mdl;C:\Users\(로그인계정이름)\Documents\mdl;C:\Program Files\Chaos Group\V-Ray\3dsmax 2018 for x64\mdl


을 추가로 입력한다. (경로상 로그인 계정과 맥스버젼 이름은 본인의 설치 환경에 따라 고쳐 적어야 함)





---------------------------------------------------------------

참고: 윈도우 10 버젼의 경우 


C:\ProgramData\NVIDIA Corporation\mdl

C:\Users\(현재로그인계정이름)\Documents\mdl

C:\Program Files\Chaos Group\V-Ray\3dsmax 2018 for x64\mdl


세줄을 등록시키면 된다. 

---------------------------------------------------------------



● 최종 렌더링 결과물 :



---------------------------------------------------------------------------------------------


추가: 

NVDIA vMaterials 때문에 램을 너무 많이 잡아먹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언인스톨 하거나 못읽도록 C:\Users\(현재로그인계정이름)\Documents\mdl 폴더 이름을 고친다. 

https://forum.nvidia-arc.com/showthread.php?15985-3ds-Max-2018-use-2-88-GB-RAM-after-mr-and-vMaterials-installatio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