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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derer/Vray

과거 버젼에서 vray 3.3 버젼으로 파일을 열때 경고 메세지

by biped 2016. 4. 23.

3.3 이전의 파일을 열게 되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온다,


vray 3.3 에 새로운 기능인Variance-based adaptive sampling (VBAS) 에 의해 일부 설정 변경이 필요하다.  

- 'Yes'를 선택하면 VBAS 기능을 사용하기에 최적인 상태로 변경되지만, 예전 작업물처럼 똑같이 보이기 위해서는 별도의 수정이 필요할수도 있다.

- 'No'를 선택하면 예전 작업 설정을 유지할 수 있다. 하지만 VBAS 기능을 최대한 발휘하지는 못한다. 



Variance-based adaptive sampling (VBAS)란?

- 자동으로 어두운 영역에서는 샘플이 추가되어 노이즈 감소가 되고, 너무 밝은 영역에서는 샘플이 억제 되어 시간 단축이 된다.

- 이미지 전체에 일관된 노이즈 검출

- 최종이미지 품질은 재질 및 조명 설정에 거의 의존하지 않는다.

- 알파채널 샘플링 개선, 특히 피사계 심도와 모션블러가 있는 장면에서 Alpha 노이즈가 감소.

- 이 알고리즘은 Bucket 과 Progressive 렌더링 모드에서 작동한다. 


참고영상: https://youtu.be/A-11Elj8NIk




만약 선택 이후 작업물 설정을 되돌리고 싶다면 아래와 같은 스크립트를 이용한다.



*3.3 이상에서 3.2 이하 작업 상태로 되돌리기.


renderers.current.twoLevel_adaptiveMethod=0

renderers.current.progressive_dynNoiseThreshold=0 

renderers.current.options_rgbColorSpace=0 

renderers.current.dmc_useLocalSubdivs=true

renderers.current.gi_reflectCaustics=false 

renderers.current.imageSampler_shadingRate=2 



*3.2 이하 작업물을 3.3 상태로 맞추기 


renderers.current.twoLevel_adaptiveMethod=1

renderers.current.progressive_dynNoiseThreshold=30

renderers.current.options_rgbColorSpace=1 

renderers.current.dmc_useLocalSubdivs=false

renderers.current.gi_reflectCaustics=true

renderers.current.imageSampler_shadingRate=6



출처: http://www.cgrecord.net/2016/01/v-ray-33-for-3ds-max-review-by-hammer.html




추가

V-Ray 3.40에서 "Fixed"및 "Adaptive"샘플러의 UI가 "Bucket"이미지 샘플러로 통합되었다.

그래서 Adaptive subdivision 샘플러는 3.40에서 삭제 되었지만 사용하고 싶다면 아래 스크립트를 입력하면 나타난다.


renderers.current.imageSampler_type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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