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vray Physical Camera 활성화
맥스2016부터 카오스 그룹과 오토데스크 공동 개발로 표준 피지컬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vray Physical Camera는 통합되어 없어졌다.
이걸 다시 불러오기 위해서 스크립트 명령이 필요하다.
(참고: http://docs.chaosgroup.com/display/VRAY3MAX/Physical+Camera+%7C+VRayPhysicalCamera)
vrayCreateVRayPhysicalCamera()
- 위 명령을 실행하면 선택된 뷰포트의 z축 기준으로 생성됨.
- 맥스의 표준 피지컬 카메라는 브이레이 피지컬 카메라와 달리 뷰포트에서 피사계심도 미리보기, 노출미리보기가 가능하다.
또는 무료 스크립트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quick-vray-camera-for-3dsmax2016-and-vray-3-xx
2. VRay Exposure Control 활성화
VRay Exposure Control 은 Physical Exposure Control 를 사용하게 되므로 없어짐.
아래 스크립트를 사용하면 된다.
vrExp = vrayCreateVRayExposureControl ()
SceneExposureControl.exposureControl = vrExp
단점은 목록에 제목이 안나타남 또 목록을 바꾸면 사라짐.
요청이 많아서 차후 서비스팩에서 부활시킬지도 모른다고 함.
추가:
VRay Exposure Control 은 3.40.01 버젼에서 부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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