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nderer/Vray

숨겨진 vray Physical Camera , VRay Exposure Control 활성화

by biped 2016. 3. 31.


1. vray Physical Camera 활성화


맥스2016부터 카오스 그룹과 오토데스크 공동 개발로 표준 피지컬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vray Physical Camera는 통합되어 없어졌다.

이걸 다시 불러오기 위해서 스크립트 명령이 필요하다.

(참고: http://docs.chaosgroup.com/display/VRAY3MAX/Physical+Camera+%7C+VRayPhysicalCamera)


 vrayCreateVRayPhysicalCamera()


-  위 명령을 실행하면 선택된 뷰포트의  z축 기준으로 생성됨.

-  맥스의 표준 피지컬 카메라는 브이레이 피지컬 카메라와 달리 뷰포트에서 피사계심도 미리보기, 노출미리보기가 가능하다.

 


또는 무료 스크립트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quick-vray-camera-for-3dsmax2016-and-vray-3-xx





2. VRay Exposure Control 활성화


VRay Exposure Control 은  Physical Exposure Control 를 사용하게 되므로 없어짐.

아래 스크립트를 사용하면 된다.



vrExp = vrayCreateVRayExposureControl ()

SceneExposureControl.exposureControl = vrExp



단점은 목록에 제목이 안나타남 또 목록을 바꾸면 사라짐. 

요청이 많아서 차후 서비스팩에서 부활시킬지도 모른다고 함. 






추가: 

VRay Exposure Control 은 3.40.01 버젼에서 부활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