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링크 할 버텍스를 가진 오브젝트는 poly로 변환시킨 겁니다.
1. 해당 오브젝트의 피봇을 버텍스에 이동 시킵니다. (스냅을 이용하면 쉽겠죠)
2.해당 버텍스의 번호를 알아둡니다.
3.스피어를 해당 버텍스에 에니메이션 링크 시키기위해서 스피어 모션패널의 포지션에 스크립트를 적용합니다.
4. 스크립트에 해당 내용을 입력합니다.
*'cone001' 이 poly 오브젝트인 경우 :
dependsOn $개체이름;
Pos = polyop.getvert $개체이름 버텍스번호;
*'cone001' 이 mesh 오브젝트인 경우:
dependsOn $개체이름;
Pos = getvert $개체이름 버텍스번호;
그래서 예제내용은 아래와 같이 했습니다.
dependsOn $cone001;
Pos = polyop.getvert $cone001 25;
5. 원뿔의 버텍스를 움직여 보면 구가 따라서 움직일겁니다.
출처: http://www.3dtotal.com/team/Tutorials/linking_vertex/vertex_01.php
추가설명:
만약 반대의 경우를 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겁니다. 스피어를 움직이면 원뿔의 버텍스가 따라 오도록 하는 방법을 하고 싶다면,
원뿔에 mesh select 모디파이를 적용-> 원뿔의 꼭지점 버텍스를 선택 -> Linked Xform 을 적용한 후,
옵션 안에서 콘트롤 오브젝트로 스피어를 선택해주시면 스피어를 따라 원뿔의 꼭지점이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이 가능합니다.
다 싫고, 원뿔의 꼭지점 버텍스에만 애니메이션을 주고 싶다면 mesh select 모디파이 -> 원뿔 꼭지점 버텍스 선택 ->Xform 적용 후 Gizmo를 통해 움직이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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