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log.naver.com/sakdon/179211832
아마도 굴절과 반사에 색수차도 넣어주는 장점이 있는것 같은데
멘탈레이 설명서와 마야에 있지만 맥스에서는 보이지 않는다.
맥스에서 활성화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은 경로의 파일을 수정한다.
C:\Program Files\Autodesk\3ds Max 2013\NVIDIA\shaders_standard\mentalray\include
폴더안의 base_max.mi 내용에서 mib_glossy_refraction 과 mib_glossy_reflection을 찾아 "hidden" 을 #"hidden"으로 고친다.
셰이더 내용을 보면 material 슬롯이라고 적힌곳에 material을 적용할 수가 없다. material to shader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명칭에 문제가 있는건지는 알수가 없음. 하여간 나중에 시간나면 설명서를 봐야할듯.
기타 오래된 버젼은 base.mi 내용을 확인해서 구문이 있으면, 없는 내용만 추가 기입해도 되는 것 같음.
http://www.3dvf.com/forum/3dvf/MoteursdeRendu/MentalRay/max8-base-sujet_2_1.htm
추가:
그냥 glossy의 세부묘사할때나 사용하면 좋은 듯한데 역시 미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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