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예제로 Geosphere 를 사용했습니다. Geosphere는 삼각형 메쉬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삼각형을 사각형으로 바꾸기 :
* Geosphere를 editable poly로 변환했습니다.또는 edit poly모디파이를 이용하면 상단 리본메뉴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상단 리본 메뉴에서 "quadrify all" 을 선택하면 그림과 같이 사각형으로 바뀌게 됩니다.
* Quadify mesh 모디파이 사용하기 - 약간의 엣지 수정이 필요하기는 한데 폴리곤수를 높여야 할때 필요하겠죠.
2. 사각형 메쉬 구조를 삼각형으로 바꾸기:
* Editable Poly -> Editable Pach -> Editable Poly 로 전환하면 되기도 합니다.
* Turn to Poly 모디파이를 사용 하면 됩니다. 그림과 같이 Limit polygon size를 3으로 잡으면 됩니다.
* Edit poly의 vertex 모드 > 모든 버텍스 선택후 connect 사용
* Tessellate 를 사용한다. 모드는 Face 에 체크 한다.
3. 맥스 스크립트 사용:
* Detriangulator: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detriangulator
* Quadrangulate: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quadrangulate
quadrangulate.mzp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푼 후 mesh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Maxscript > Run Script > vb_quadrangulate.ms 를 찾아 실행하면 됩니다.
* QuadrifyAll+ :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quadrifyall
* Quad Remesher : https://exoside.com/quadremesher/
※ Quad 가 아닌 삼각면이나 다각형(n-gons)을 선택할때 selection 툴을 활용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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