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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Max/bug

재질 편집기를 열때 충돌

by biped 2023. 9. 9.

맥스를 실행하고 Vray 렌더러가 설정중일때  슬레이트 재질편집기(slate material editor)를 처음에 열면 충돌(crash) 또는 정지(freezing ) 되는 것을 경험했다. 

 

max 새버젼의 버그, PC 성능, 방화벽, 백신 간섭이나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문제일꺼라는 글도 있지만.

맥스를 설치하고 바로 사용하게 되면 Physical Material 과 미리보기 샘플구가 기본으로 잡혀 있다. 

맥스에서는 Anold 재질도 사용하기 때문에 호환 되지 않는 재질과  Vray와 충돌을 일으키는 것 같다, 

 

 

다음 방법중에 해결이 가능하다. 

● Custom UI 를 max.vray 로 바꾸어주어서 Vray 사용 환경에 맞게 끔 바꾼다, 

 

 

● Vray 랜더러 설정에 들어가서 settings 탭> system 롤안에   '3ds Max material swatches' 를 체크하면 

Vray 렌더러에서 사용하는 미리보기 샘플 구가 맥스에서 사용하던 것으로 바뀌게 된다.

모양이 이쁘지는 않지만 부하가 더 적다. 

 

 

 C:\Users\로그인\AppData\Local\Autodesk\3dsMax\<맥스버젼>\ENU\en-US\defaults\MAX > CurrentDefaults.ini안에 

 

; Physical Material - 0x3d6b1cec 0xdeadc001
materialType=0x3d6b1cec 0xdeadc001

 

 아래와 같이 고쳐주면 맥스를 실행할때마다  Physical Material이었던 것이  Vraymtl이 기본 재질로 고정된다,

 

; V-Ray Material
materialType=0x37bf3f2f 0x7034695c

 

참고 : https://3dsmaxman.tistory.com/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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