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를 실행하고 Vray 렌더러가 설정중일때 슬레이트 재질편집기(slate material editor)를 처음에 열면 충돌(crash) 또는 정지(freezing ) 되는 것을 경험했다.
max 새버젼의 버그, PC 성능, 방화벽, 백신 간섭이나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문제일꺼라는 글도 있지만.
맥스를 설치하고 바로 사용하게 되면 Physical Material 과 미리보기 샘플구가 기본으로 잡혀 있다.
맥스에서는 Anold 재질도 사용하기 때문에 호환 되지 않는 재질과 Vray와 충돌을 일으키는 것 같다,
다음 방법중에 해결이 가능하다.
● Custom UI 를 max.vray 로 바꾸어주어서 Vray 사용 환경에 맞게 끔 바꾼다,
● Vray 랜더러 설정에 들어가서 settings 탭> system 롤안에 '3ds Max material swatches' 를 체크하면
Vray 렌더러에서 사용하는 미리보기 샘플 구가 맥스에서 사용하던 것으로 바뀌게 된다.
모양이 이쁘지는 않지만 부하가 더 적다.
● C:\Users\로그인\AppData\Local\Autodesk\3dsMax\<맥스버젼>\ENU\en-US\defaults\MAX > CurrentDefaults.ini안에
; Physical Material - 0x3d6b1cec 0xdeadc001
materialType=0x3d6b1cec 0xdeadc001
아래와 같이 고쳐주면 맥스를 실행할때마다 Physical Material이었던 것이 Vraymtl이 기본 재질로 고정된다,
; V-Ray Material
materialType=0x37bf3f2f 0x7034695c
참고 : https://3dsmaxman.tistory.com/429
'3DsMax > bug'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s max 2024 의 ColorPicker 의 색상 값이 변동하는 문제 (1) | 2023.12.17 |
---|---|
3ds max 설정이 저장되지 않는다. (0) | 2023.09.30 |
nvidia driver 522.25용 드라이버(또는 Studio Driver 522.30) 문제 (0) | 2022.12.22 |
3ds Max 에서 펜 태블릿 장치에서 제공하는 모든 압력 감도를 지원 (0) | 2022.07.29 |
Track View 에서 Curve Editor 를 실행했는데 Dope Sheet 가 나타날때 (0) | 2022.07.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