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sMax/bug

3ds max 2017의 대화상자 폰트가 깨지는 문제.

by biped 2016. 5. 14.

오래 전에도 이 같은 문제가 있었던 것 같은데,,,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못해서 한글폰트가 깨진다. 

 

 

 

제어판> 국가 및 언어 > 관리자 옵션 > 영어(미국) 으로 바꾸어주면 괜찮아짐.

 

 

 

 

 

 

 

 

추가 내용:

 

3ds max 2017 버젼에서만 폰트가 깨지는 문제는 유니코드를 지원하는 'Arial Unicode MS(arialuni.ttf)' 폰트를 사용하면 됩니다.

해당 폰트가 포함된 ms offfice 관련 제품군을 설치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니면 해당 폰트를 구해서 C:\Windows\Fonts 안에 넣으면 됩니다. 

 

https://www.microsoft.com/typography/fonts/font.aspx?FMID=1081

 

 

 

 

 

 

참고)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3ds max 버젼으로 만든 장면을 열때 글자들이 깨져 보인다면.

(예를 들어 작업자가 중국어버젼의 맥스를 사용하여 보냈는데 파일을  열었더니 글자들이 다 깨져보인다는 질문이 있었다. 

이 옵션으로 해결될것으로 보인다.)

 

 

 

 

다음 항목은 문자열이 변환되는 방식을 제어한다.

 

 

-Override language data specified in scene file (장면 파일에 지정된 언어 데이타 재정의)

 on: 문자열 변환은 기본 언어 세팅을 기반으로 한다,

3ds max 2011 sp 버젼 이하에서 만들어진 파일을 불러올때는 체크를 하는게 좋다. 

 

off:  3ds Max 2011 SP 이상에서 생성된 씬 파일에만 사용한다. (이전 파일에는 언어 ID 또는 코드 페이지 데이터가 포함되지 않기 때문이다.)

 

3ds Max 2011 SP 이상에서 생성된 씬 파일을 불러올때는 비체크를 하고 아래 두가지 모드중 하나를 활용하면 된다.

 - Use Language ID : 장면 파일에 포함된 언어 ID를 변환에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옵션이 더 나은 결과를 제공합니다.

- Use code page : 장면 파일에 포함된 코드 페이지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Use Language ID' 옵션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이 옵션을 사용합니다. 코드 페이지 사용도 작동하지 않으면 'Override language data specified in scene file' 기능을 켜고 들어오는 언어를 선택합니다.

 

 

- Save strings in legacy non-scene files using UTF8 (UTF8 을 사용하여 기존 비장면 파일에 문자열 저장)

: 재질 라이브러리와 같은 씬이 아닌 파일을 저장할때 체크하면 3ds max 2013 이상 버젼에서는 제대로 열린다고 한다.

 

- Default Language 

: 받은 파일에서 사용된 언어이다. 기본 설정으로 작동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드롭다운을 사용하여 언어를 명시적으로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다, 

 

 

 

중국어 텍스쳐가 사용되었을때.

 

http://www.klaasnienhuis.nl/2016/01/find-chinese-characters-in-textures/

 

영문을 추가해서 알아보기 쉽게 해주는 스크립트라고 합니다. 

 

 

 

 

맥스 UI 언어 바꾸기 

 

바로가기 아이콘의 속성 : 

예) 한국어:  ...\3dsmax.exe" /Language=kor

/Language=ENU
/Language=FRA 
/Language=DEU

Run regedit
HKEY_CURRENT_USER>Software>Autodesk>3dsMax>18.0>CurrentLanguage=ENU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