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sMax/plug-in&scripts

이름 바꾸어주는 스크립트

by biped 2015. 12. 25.

● 오브젝트, 레이어, 재질등 이름을 바꿀 수 있음.

 

Interactive Universal Renamer

https://github.com/cb109/interactive-universal-renamer

https://vimeo.com/57767912

 

 

 

 재질 이름 바꾸기

 

 MassMaterialNameEditor

https://forums.chaos.com/forum/v-ray-for-3ds-max-forums/v-ray-for-3ds-max-general/1189243-vray_-in-materials-name-remove-script?p=1189360#post1189360

 

 

 

 메터리얼 이름을 오브젝트 이름으로 바꾸기 

 

출처: forums.cgarchitect.com/topic/59309-material-rename-script/

 

장면에서 오브젝트를 모두 선택 후에 다음 스크립트를 사용한다.

 

--Script: prefix object names to material names for all selected objects.

(

sel = selection as array

for obj in sel do

(

try(

if obj.material != undefined then

(

obj.material.name = (obj.name+" " +obj.material.name)

)

)--end try

catch(print "something failed on: " + obj.name + "maybe it doesn't have a material?!" )

)--end for loop

)--end script

 

 

재질의 이름을 오브젝트 이름 그대로 사용하고 싶다면

obj.material.name = (obj.name+" " +obj.material.name)

obj.material.name = obj.name

로 고치면 된다. 

 

 

● 재질 이름을 순서대로 바꾸기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material-renamer-0

 

 

 

 

 

'3DsMax > plug-in&scrip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trude  (0) 2016.03.22
컬러 선택기 (Color picker)  (0) 2016.03.11
렌더러 재질간 변환  (0) 2015.06.06
Pivot 을 하위 오브젝트에 정렬 시키는 방법.  (0) 2015.04.30
2014 이전 버젼에서 camera match 방법  (0) 2015.03.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