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브젝트, 레이어, 재질등 이름을 바꿀 수 있음.
Interactive Universal Renamer
https://github.com/cb109/interactive-universal-renamer
● 재질 이름 바꾸기
MassMaterialNameEditor
● 메터리얼 이름을 오브젝트 이름으로 바꾸기
출처: forums.cgarchitect.com/topic/59309-material-rename-script/
장면에서 오브젝트를 모두 선택 후에 다음 스크립트를 사용한다.
--Script: prefix object names to material names for all selected objects.
(
sel = selection as array
for obj in sel do
(
try(
if obj.material != undefined then
(
obj.material.name = (obj.name+" " +obj.material.name)
)
)--end try
catch(print "something failed on: " + obj.name + "maybe it doesn't have a material?!" )
)--end for loop
)--end script
재질의 이름을 오브젝트 이름 그대로 사용하고 싶다면
obj.material.name = (obj.name+" " +obj.material.name)
를
obj.material.name = obj.name
로 고치면 된다.
● 재질 이름을 순서대로 바꾸기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material-renamer-0
'3DsMax > plug-in&scrip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trude (0) | 2016.03.22 |
---|---|
컬러 선택기 (Color picker) (0) | 2016.03.11 |
렌더러 재질간 변환 (0) | 2015.06.06 |
Pivot 을 하위 오브젝트에 정렬 시키는 방법. (0) | 2015.04.30 |
2014 이전 버젼에서 camera match 방법 (0) | 2015.03.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