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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Max/Tips

3ds max 2015 새로운 기능

by biped 2014. 4. 8.


NEW 2013 : http://blog.daum.net/3dsmaxman/78

NEW 2014 : http://blog.daum.net/3dsmaxman/138




올해도 북미 날짜로 지난 3월 18일에  발표 되었던 3DS Max  2015  신기능에 대한 요약.



1. Point Cloud 지원

       - rcp, rcn 파일 형식 

       - Nvidia Mental ray 그림자 지원


2. Python 스크립트 지원

       - maxscript 및 3ds max 커맨드 라인에서 실행


3. ActiveShade 렌더링 강화

       - Mental ray 렌더러 지원 (전에는 Iray만 지원 했음)


4. 뷰포트 성능 가속화

       - 네비게이션, selection, 뷰포트의 텍스쳐 베이킹 처리속도 향상

       - 고밀도 메쉬, 장면의 텍스쳐 맵 적용시 인터랙티브 향상, 안티앨리어싱 사용에도 성능 감소 거의 없음.


5. ShaderFX 

       - 뷰포트에 실시간으로 시각화 기능

       - 실시간 비주얼 쉐이더 편집기를 사용 고급 HLSL 뷰포트 쉐이더를 쉽게 만들 수 있다.


6. Scene Explorer

       - Layer Explorer  기능과 결합

       - 작업공간에 도킹 가능, 익스플로러안에서 쿼드메뉴 사용가능.


7. Placement Tool 

       - 자석처럼 다른 메쉬의 표면을 따라 이동, 회전및 배치 


8. Stereo Camera

    

9. Populate  기능 강화

         - 도보,조깅, 앉아 있는 동작이 가능

         - 텍스처를 저장하여 재사용하거나 네트워크 공유및 렌더링 가능.


10. Quad Chamfer 

        - TurboSmooth modifier  와 같이 사용하면 좋음.


11. 기타.

       - Iray 렌더러에서 Render Elements , String Options 사용 가능.

       - 파티클 플로우 그래프 편집기 UI는 슬레이트 재질 편집기와 비슷한 환경.

       - State Sets의 기능 강화로 속도향상, 조작성 향상.

       - Undo, Redo 를  메인툴바에서 사용.

       - IGES Export 업그레이드.

       - Utilities 항목에서 Material XML Export 중단.

       - 그 밖에 10개에 이르는 작은 결함을 제거했고 앞으로 Small Annoying Things 에서 워크 플로우 개선을 제안 할 수 있다고 합니다. 

          ( http://3dsmaxfeedback.autodesk.com/forums/76763-small-annoying-things )

       - 자잘한 변동사항

          http://download.autodesk.com/us/3dsmaxdesign/2015/3dsMax2015_Readme.html




참고: https://area.autodesk.com/blogs/max/announcing-autodesk-3ds-max-2015-and-autodesk-3ds-max-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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