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2013 : http://blog.daum.net/3dsmaxman/78
NEW 2014 : http://blog.daum.net/3dsmaxman/138
올해도 북미 날짜로 지난 3월 18일에 발표 되었던 3DS Max 2015 신기능에 대한 요약.
1. Point Cloud 지원
- rcp, rcn 파일 형식
- Nvidia Mental ray 그림자 지원
2. Python 스크립트 지원
- maxscript 및 3ds max 커맨드 라인에서 실행
3. ActiveShade 렌더링 강화
- Mental ray 렌더러 지원 (전에는 Iray만 지원 했음)
4. 뷰포트 성능 가속화
- 네비게이션, selection, 뷰포트의 텍스쳐 베이킹 처리속도 향상
- 고밀도 메쉬, 장면의 텍스쳐 맵 적용시 인터랙티브 향상, 안티앨리어싱 사용에도 성능 감소 거의 없음.
5. ShaderFX
- 뷰포트에 실시간으로 시각화 기능
- 실시간 비주얼 쉐이더 편집기를 사용 고급 HLSL 뷰포트 쉐이더를 쉽게 만들 수 있다.
6. Scene Explorer
- Layer Explorer 기능과 결합
- 작업공간에 도킹 가능, 익스플로러안에서 쿼드메뉴 사용가능.
7. Placement Tool
- 자석처럼 다른 메쉬의 표면을 따라 이동, 회전및 배치
8. Stereo Camera
9. Populate 기능 강화
- 도보,조깅, 앉아 있는 동작이 가능
- 텍스처를 저장하여 재사용하거나 네트워크 공유및 렌더링 가능.
10. Quad Chamfer
- TurboSmooth modifier 와 같이 사용하면 좋음.
11. 기타.
- Iray 렌더러에서 Render Elements , String Options 사용 가능.
- 파티클 플로우 그래프 편집기 UI는 슬레이트 재질 편집기와 비슷한 환경.
- State Sets의 기능 강화로 속도향상, 조작성 향상.
- Undo, Redo 를 메인툴바에서 사용.
- IGES Export 업그레이드.
- Utilities 항목에서 Material XML Export 중단.
- 그 밖에 10개에 이르는 작은 결함을 제거했고 앞으로 Small Annoying Things 에서 워크 플로우 개선을 제안 할 수 있다고 합니다.
( http://3dsmaxfeedback.autodesk.com/forums/76763-small-annoying-things )
- 자잘한 변동사항
http://download.autodesk.com/us/3dsmaxdesign/2015/3dsMax2015_Readme.html
참고: https://area.autodesk.com/blogs/max/announcing-autodesk-3ds-max-2015-and-autodesk-3ds-max-design
'3DsMax >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pulate 사용자화 (0) | 2014.05.18 |
---|---|
맥스2014 버젼에서 스케치업2013,2014버젼 파일을 불러오기 (0) | 2014.05.01 |
맵이 안보일때. (0) | 2014.03.07 |
3dsmax.mat 이 없다. (0) | 2014.02.22 |
planet map 이 없다. (0) | 2014.02.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