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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derer/MentalRay

mental ray shaders (.mi) 설치법

by biped 2012. 6. 11.



mi 파일은 include 폴더안에,  DLL 파일은 shaders 폴더안에 넣어준다.

(참고: max 2013 버젼부터는 \mentalray 명칭이 \nvidia 로 바뀌었음.)



 3ds max  기본 셰이더의 설치 경로  


 맥스설치 루트 ₩nvidia₩shaders_standard 


외부 설치용 셰이더


맥스설치 루트 ₩nvidia₩shaders_autoload 루트안에 넣으면 맥스 시작시 자동적으로 로드 된다. 

또는 맥스설치 루트 ₩nvidia₩shaders_3rdparty 루트안에 넣고, 3rdparty.mi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서 타사 셰이더 파일명을 추가 해준다.


link "filename.dll"
mi "filename.mi"



예를 들어,  


 test.dll     (\shaders_3rdparty\mentalray\shaders\*.dll)

 test.mi     (\shaders_3rdparty\mentalray\include\*.mi)


위와 같은 파일을 가지고 있을때 3rdparty.mi (\shaders_3rdparty\mentalray\3rdparty.mi)일을 열어서 다음과 같이 입력이 되어 있어야 한다.


registry "{_AUTODESK_REG_3DSMAX_LOAD_3RDPARTY_SHADERS}"


 link "test.dll"

       mi "test.mi"


end regist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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