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모니터 사용하다가 싱글 모니터 사용시 다이얼로그 박스가 보이지 않는 문제 해결 방법입니다.
1. 윈도우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모니터가 두개가 잡혔을때.
- xp : 디스플레이 설정에 가서 보조 모니터를 선택 '네 윈도우즈 바탕화면을 이 모니터에 맞게 확장'을 체크 해제.
윈도우7 : 메인 모니터를 선택 ' 이 디스플레이를 주 모니터로 만들기 ' 설정.
2. 3dsmax.ini 속성 고치거나 삭제 (3dsmax.ini를 삭제시 플러그인이나 설정에 관해서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주의 해야 합니다.)
위치)
- 비스타, 윈도우 7의 경우 : C:\Users\username\AppData\Local\Autodesk\3dsMax\버젼 - 32/64bit\enu
-xp: C:\Documents and Settings\(현재사용자계정)\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Autodesk\3dsmax\버젼t\enu
3dsmax.ini 파일 내용중
Dimension=1 1 1 1 로 내용을 고치면 안보였던 대화상자가 해당하는 위치에 나타남.
예시)
------------------------------------
[RenderDialogPosition] ------------> [렌더링 설정]다이얼로그
Dimension=
[EnvironmentDialogPosition] --------> [인바이론먼트]다이얼로그
Dimension=
[MtlEditorPosition] -----------------> [매테리얼 에디터]다이얼로그
MainWindow=
------------------------------------
[RenderProgressDialogPosition]
Dimension=-897 79 379 244
897 79 는 모니터 좌측상단 모서리를 기준으로 가로와 세로의 위치(픽셀) 정보를 말하며
379 244 은 대화상자의 크기(너비와 높이 픽셀)를 말합니다.
------------------------------------
참고)
● 슬레이트 재질 편집기의 창위치는 SME.ini 에 저장합니다.
(C:\Users\사용자\AppData\Local\Autodesk\3dsMax\맥스버젼\ENU\plugcfg_ln)
[Common]
MainframeXPos=0
MainframeYPos=0
MainframeWidth=1066
MainframeHeight=827
● UnwrapUVW 편집기의 창 위치는 unwrapuvw.ini 에 저장합니다.
(C:\Users\사용자\AppData\Local\Autodesk\3dsMax\맥스버젼\ENU\plugcfg_ln)
[ViewTool]
WindposX1=1 .....모니터 좌측에서 편집기 시작 위치
WindposY1=790 .....편집기 세로 크기
WindposX2=700 .....편집기 가로 크기
WindposY2=80 ..... 모니터 상단에서 편집기 시작 위치
3. 윈도우 단축키를 사용
-맥스에서 이동 해야 할 해당 메뉴를 실행한 후
Alt+spacebar 누른 후 M(이동) 누르면 마우스 포인트가 화살표 방향키 모양으로 바뀌는데 키보드 방향키(또는 shift + 키보드 방향키) 사용하면 다이얼로그 박스 이동이 가능합니다.
4.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최대로 하여 마우스로 직접 적당한 위치로 이동시킨다.
5. 맥스 스크립트
reset_3ds_max_windows_v1.3_0.ms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reset-3ds-max-windows
lonerobot-windowbox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give-me-back-my-dialogs
ExploreX
"Select From Scene" 같은 몇몇 대화상자는 마지막 사용된 위치를 기억 못한다. 이에 도움이 될수 있다. (old 타입의 선택창은 미작동)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explorex
6. 유틸리티
SnapWindows 는 숨겨진 다이얼로그 상자를 나타나게 해줍니다. (윈도우7에서는 사용 가능)
다운로드 받아서 유틸리티를 실행하면 됩니다.
(다이얼로그 박스가 보이게 되지만, 맥스 UI의 가장자리에 약간의 변화가 일어나는데 맥스를 다시 최대화 주면 됩니다.)
7. 그 외
http://blog.daum.net/3dsmaxman/139
http://blog.daum.net/3dsmaxman/20
'3DsMax >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FBX 호환성 차트 (0) | 2012.05.10 |
---|---|
뷰포트의 오브젝트와 같이 Schematic View에서 노드를 정렬시키기 (0) | 2012.05.10 |
뷰포트를 벗어난 spline 보기 (0) | 2012.05.10 |
3ds max unwrap(언랩)의 Weld 단축키가 작동 안될때 (0) | 2012.05.09 |
쓸모 없는 texture(map) 삭제하기 (0) | 2012.05.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