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ormalize Spline
스플라인 버텍스 삭제.
C:\Users\[your name]\AppData\Local\Autodesk\3dsMax\맥스버젼\enu\scripts\startup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normalize-spline
● VU_NormaliseSpline
MCG, 스플라인 관련, 원본을 복사해서 적용됨.
http://www.scriptspot.com/3ds-max/mcg/mcg-normalise-spline
● Optimize Spline
스플라인 버텍스 삭제.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optimize-spline
● OptimizeSplinePoints
스플라인 버텍스 삭제
C:\Users\[your name]\AppData\Local\Autodesk\3dsMax\맥스버젼\ENU\usermacros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optimizesplinepoints
● Vertex Cleaner
Boolean, ShapeMerge 등에 생긴 불필요한 버텍스 삭제에 유용할듯.
http://www.shiva3d.net/maxscripts/vertex-cleaner-maxscript/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vertex-cleaner
● SplineCleaner
스플라인 버텍스 삭제, 분할
http://www.splinedynamics.com/
● “The following object contains dead faces, edges or vertices and will now close.”
편집 가능한 폴리에는 "죽은" 버텍스, 모서리 및 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는 폴리에서는 삭제되었지만 Sub-Object 요소의 해당 목록에서는 아직 제거되지 않은 Sub-Object 요소입니다.
polyOp.collapseDeadStruc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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