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sMax/plug-in&scripts

불필요한 버텍스 삭제

by biped 2016. 4. 7.

 

● Normalize Spline

스플라인 버텍스 삭제.

C:\Users\[your name]\AppData\Local\Autodesk\3dsMax\맥스버젼\enu\scripts\startup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normalize-spline

 

 

 

● VU_NormaliseSpline

MCG, 스플라인 관련, 원본을 복사해서 적용됨.

http://www.scriptspot.com/3ds-max/mcg/mcg-normalise-spline

 

 

 

● Optimize Spline

스플라인 버텍스 삭제.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optimize-spline

 

 

 

● OptimizeSplinePoints

스플라인 버텍스 삭제

C:\Users\[your name]\AppData\Local\Autodesk\3dsMax\맥스버젼\ENU\usermacros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optimizesplinepoints

 

 

 

● Vertex Cleaner

Boolean, ShapeMerge 등에 생긴 불필요한 버텍스 삭제에 유용할듯.  

http://www.shiva3d.net/maxscripts/vertex-cleaner-maxscript/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vertex-cleaner

 

 

 

● SplineCleaner

스플라인 버텍스 삭제, 분할

http://www.splinedynamics.com/

 

 

 

● “The following object contains dead faces, edges or vertices and will now close.”

편집 가능한 폴리에는 "죽은" 버텍스, 모서리 및 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는 폴리에서는 삭제되었지만 Sub-Object 요소의 해당 목록에서는 아직 제거되지 않은 Sub-Object 요소입니다.

polyOp.collapseDeadStructs $

http://www.scriptspot.com/forums/3ds-max/general-scripting/how-to-understand-these-concepts-such-as-dead-verts-dead-edges-dead-faces

'3DsMax > plug-in&scrip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랙을 만들어 주는 스크립트   (0) 2016.04.23
AMD FireRender for Autodesk 3ds Max   (0) 2016.04.23
material effects channel   (0) 2016.04.02
extrude  (0) 2016.03.22
컬러 선택기 (Color picker)  (0) 2016.03.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