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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Max/Tips

3ds max 2016 새로운 기능

by biped 2015. 4. 14.

NEW 2013 : http://blog.daum.net/3dsmaxman/78

NEW 2014 : http://blog.daum.net/3dsmaxman/138

NEW 2015 : http://blog.daum.net/3dsmaxman/211



4월 13일 공식적인 발표가 있었던 것 같음.


1. 3ds max 버젼과 3ds max design 버젼의 결합.- 앞으로 두가지 버젼이 따로 나오지 않음

2. 그래픽 노드 기반의 툴 

   - 슬레이트 재질 편집기와 비슷한 방법으로 모델링에 이용하는 것인데 기하학적 모델링 방법에서 강력한 툴이 될 것 같고.

3. XRef Renovations - 파일 외부참조에 대한 성능향상.

4. opensubdiv 지원 -  3ds amx 2015 Extension 1에 있던 기능으로 픽사의 오픈소스를 이용한 것인데 업계의 표준이 될 것 같음

5. New Design Workspace - 아이콘과 GUI에 약간 변화가 생김.

6. 새 템플릿 시스템 

7. 카메라 시퀀스 

    - 소프트이미지에는 있던 기능이라는데 오래 전에 맥스에서 스크립트를 이용한 방법이 있었지만 좀 늦은감이 있음. 

8. Dual Quaternion Skinning

9. 오토데스크 A360 렌더링 지원 -오토데스크 유지 관리나 서브스크립션에 등록되어 있어야 하는 클라우드 렌더링 지원 시스템.

10. 피지컬 카메라 -물리적으로 사실적인 카메라 기능.

11. Alembic 포맷 지원 

12. 멀티 터치 지원 - 여러 동작을 템플릿으로 이용할 수 있음.

13. Revit 및 SketchUP 가져오기 - SkechUp2015 파일을 이젠 불러올 수 있게 됨.

14. 워크플로우 개선 

     -향상된 ShaerFX (노드기반의 실시간 쉐이더 편집기. 3ds amx 2015 Extension 1에 있던 기능으로 기억)

     -Scene Explorer 과 Layer Manager 개선

     - Nitrous Viewport 향상

15. Iray 와 Mental ray 향상

     - Iray 에 Light Path expressions(LPEs) - Iray에서 레이어별로 렌더요소 분리가 가능해진듯

     - iray 에서 irradiance render element 지원

     - Iray section planes 지원 ?

     - Mental ray 에서 Light Importance Sampling(LIS)과 새로운 Ambient Occlusion render element 는 

       각각 복잡한 장면에서 더 빠르고 높은 품질의 이미지 생성과 GPU 가속 기능을 할 수 있음.

16. Autodesk Translation Framework 와 Inventor Animation 지원

     - solidworks, pro-engineer 파일포맷은 Autodesk Translation Framework(ATF) 를 이용한 방법을 통해서 지원되는 것 같음.

17. Creative Market Connection - 온라인으로 자신의 제작물을 사고 팔 수 있다.

18. 사용자 요청에 의한

    - 일시정지(pause) 렌더링 (이제는 멘탈레이도 가능한 것 같음)

    - Remove missing maps 에 대한:  

      누락 맵소스 대화상자에서는 Remove/Remve All 버튼이 생기고, Asset Tracker의 paths 메뉴에 Remove missing Assets 이 생김

    - Convert Units on Merge : Rescale Objects to System Unit Scale 체크 버튼이 생김.(merge대화상자에서 인듯)

    - Selection preview : 마우스로 선택하기 전 , 후의 오브젝트 테두리에 나타나는 색상으로 구분하는 기능. 

    - opentype font support 

    - Cut tool 개선

    - smoothing group 시각화 : Edge 모드> Display Hard Edges 

    - Render Setup 옵션의>Assign Renderer 패널이 최상위로 올라감.



출처: http://area.autodesk.com/blogs/max/introducing-3ds-max-2016



그 밖에 어떤이의 비공식 글


- 마우스 호버 (mouse hover) 색에 변화가 있는 것 같음.

- 2015버젼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에 대해 사용가능.

- 새로운 HSLS 셰이더

- 새로운 PFlow UI와 PFlow가 빨라졌다고 함.

- FPS를 타임설정에서 key 설정으로 바꿀수 있다고 함.

- 비파괴 ?? reset Xform


올해 발표된 맥스 2016버젼에 대해 소프트이미지가 올해부터 단종되어서 그 기능이 일부 채용된게 아닌가 하는 비슷하다는 이야기와 MCG (Max Creation Graph) 노드 기반 모델링 방법에 대해 관심이 가장 많은듯. 

http://area.autodesk.com/blogs/chris/introducing-max-creation-graphs



추가내용:

Mental ray 3.13

NEW 3DS Max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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