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Max/Tips
3ds max의 자잘한 팁들 -06
biped
2016. 10. 29. 11:52
자잘한 팁들 시리즈는 하단에 있는 태그: tips 를 통해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입력란에 'R' 과 숫자를 입력하면 기존 숫자에 합산을 해줌.
● 줌이나 회전, 스피너 조절시 Ctrl 또는 Alt 키와 함께 누르면 빨리 또는 느리게 하는 기능이 내포되어 있다. 오브젝트를 만들때는 더 세세하게 수치를 조절할 수 있다.
또 마우스 왼쪽버튼으로 화살표를 누르고 있으면 마우스 커서 위치로 스피너 조절이 된다. 마우스 커서가 화면 밖으로 넘어가는 걸 막기 위해서는 Customize > Preference > General > Spinners > Wrap Cursor Near Spinner 에 체크하면 된다.
● Ctrl 키와 함께 오브젝트를 생성하면 회전 또는 정사각 모양의 오브젝트를 만들수 있다.
● 중심축을 이동하지 않고도 스냅을 사용하여 중심축 기준으로 삼을 수 있다.
● 뷰포트에서 오브젝트 내부가 컴컴할때.
면이 filp 된게 확인이 쉬운 반면에 오브젝트 형태 파악이 어렵다.
뷰포트에는 기본 라이트가 있는데 '2 Lights' 로 설정하면 된다.
● 인스턴스 오브젝트들만 같은 재질 적용하기
재질편집기의 옵션에서 'Propagate Materials to Instances' 체크를 하고 오브젝트 적용하면 인스턴스 오브젝트들만 같은 재질이 적용됨..
● 유사한 하위 오브젝트 선택 :Similar
다음에 계속.....